-react를 사용하는 목적
: 사용자와의 인터렉션이 많을 경우 수많은 상태관리가 필요한데 상태법 관리를 최소화해주고 오직 기능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용
: 컴포넌트라는 개념에 집중하고 있는 프론트엔드 라이브러리
: 나만의 html태크
-ES6
: 리액트는 기본적으로 ES6를 사용
: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규칙
-> destructuirng, spread operator, real parameters, default parameters,
template literals, arrow function, for-of loop
-JSX
리액트 컴포넌트를 화면에 보여주기 위한
복잡도를 줄이고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서
주의할점
반드시 하나의 엘리먼트로 감싸야한다.
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적용할 땐 {} 안에 작성한다.
jsx내부에서는 if 문 사용불가(삼항연산자 필수)
클래스 이름 지정할 때 className를 사용
- 리액트의 개념
> data flow
: 단방향 데이터 흐름, 거꾸로 불가능, 부모에서 자식으로만 흐름
> props
: 상위 컴포턴트가 하위 컴포넌트 에게 내려주는 데이터
: 하위는 단순히 사용만 가능 변경 불가능
ex) 부모님의 이름을 자식이 함부로 바꿀 수 없듯이
: {props.name}
> state
: 비유하자면 컵 안에 들어있는 물이라 할 수 있음
: 동적인 데이터를 다룰 때 사용
: 컴포넌트가 갖는 상태(이러한 상태의 변경은 가능함)
: 객체의 형태로 컴포넌트 내에서 선언
: 클래스 컴포넌트로 작성(es6방식)
: setStatus메서드를 사용하여 값 변경가능
(값을 변경 시 or 무언가 업데이트 있을 시) -> 매번 render()함수가 실행
> life cycle
: 컴포넌트가 브라우저에 보여질 때나 업데이트 될 때 각 과정 전, 후 로 특정 메서드가 호출되는 과정
: life cycle를 잘 알아야 코드를 짤 때 조금 더 수월하다.

- class 안에서 constructor 밑에 super(props)를 호출 한 이유
: 우리가 컴포넌트를 만들게 되면서, Component 를 상속했으며, 우리가 이렇게 constructor 를 작성하게 되면 기존의 클래스 생성자를 덮어쓰게 됨
: 리액트 컴포넌트가 지니고있던 생성자를 super 를 통하여 미리 실행
: 그 후에, state 설정(this.state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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